편집디자인

[반접소식지] 알찬정보를 담은 소식지 디자인!

SHT산업 대표 이광윤 2019. 10. 4. 14:03

안녕하세요~ SHT산업입니다 :)

벌써 10월의 첫주네요~ 아직 일교차가 커서 낮에는 너무 덥지만

길거리에서 은행 냄새가 나는걸 보니 가을이 오기있긴 한가봐요!

오늘은 광명시고혈압당뇨병등록교윤센터에서 문의하신 반접 소식지를 포스팅해볼게요!

취향저격 소식지 제작과정, 같이 구경가보시죠~

 

 

 

https://shtdesign.tistory.com/32

 

[탁상달력] 좋은글귀를 담은 캘리그라피 달력 만들기!

안녕하세요~ SHT산업입니다 :) 벌써 9월의 마지막날이네요~ 이번달은 추석연휴가 있어서 그런지 시간이 유독 빨리 흐른것같습니다! 가을이 너무 짧아요ㅠㅠ 연말이 다가오면서 문의를 많이주시는 작업물중에 하나..

shtdesign.tistory.com

▲▲이전 포스팅을 보고싶으시다면 위에 링크를 꾹 눌러주세요!▲▲

 

 


 

 

 

계절마다 1년에 4번 나오는 계간지와 월별에 따라 나오는 정기간행물등..

이렇게 정기적으로 발간하는 책자들이 있죠!

그때그때 각 기관의 상황에 따라 맞는 시기에 발간된답니다.

우선 표지는 여름느낌의 파스텔톤으로 그라데이션을 원하셨습니다.

첫표지의 내용은 혈압,혈당 알기 캠페인 이라는 메인 행사를 알렸네요!

 

 

이번 소식지는 페이지 수가 적어서 반접 형태로 진행되었는데요~

그래서 표지를 넘기자마자 내지가 보이게 된답니다.

양쪽면에 들어가는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한눈에 봤을때도

대조되는 색감을 적용해서 원고 내용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했습니다.

여백에는 정보의 전달력을 해치치 않는 선에서 일러스트를 배치해 꾸밈 요소를 주었어요~

 

 

 

접었을 때 뒷페이지입니다.

홍보내용이나 교육일정, 알림판 내용을 칸으로 나누어 구별해서

보기쉽도록 레이아웃을 구성해보았습니다.

 

 

 

소식지를 반접한 모습을 위에서 찍어보았습니다!

 

 

소식지의 겉표지를 펼쳤을 때 모습입니다.

표지와 같은 배경으로 통일감을 주면서 내용들이 쏙쏙 잘 읽히겠네요!

아무래도 원고자체에 글과 사진이 꽤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페이지의 구성을 다채롭게 풀어 시선 흐름상 자연스럽게 흡수될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2019년의 하반기를 달려가는 시점에서 만들어진 이번 소식지가

구독자들에게 잘 전달된다는 생각을 해보니 제가 다 설레고 떨리는 기분이 드네요~

앞으로 이런 뿌듯함이 지속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저는 이만 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양한 인쇄 홍보물을 보시려면

 

 

사업자 정보 표시
에스에이치티(SHT)산업 | 이광윤 | 경기도 광명시 하안로 108 | 사업자 등록번호 : 140-11-68930 | TEL : 02-808-4544 | Mail : sht4544@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경기광명-04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